본문 바로가기

🌴교육 자료/👵우쿨렐레 이야기

우쿨렐레 구입부터 독학까지 이 글 하나면 끝

반응형


 

1. 왜 우쿨렐레인가?! - 쉽고 재미있고 싸니까!

학교에서 배우는 악기들(리코더, 멜로디언, 작은북, 큰북, 꽹과리, 단소 등)은 주로 멜로디, 리듬을 연주하는 악기다
노래를 하면서 반주를 해야 재미가 있는데! 멜로디만 연주해야하니까 어렵고 재미가 없지.
반주가 가능한 악기 무엇?
노래 부르면서 반주를 할 수 있는 악기 3대장 기타, 피아노, 우쿨렐레
그중 가장 배우기 쉬운 악기는? 가장 싼 악기는? 바로! 우쿨렐레!

우쿨렐레다!

무턱대고 우쿨렐레 폼 안 난다며 폼나는 기타부터 샀다가는 장롱행, 그리고 조카행 확률 98%
 

2. 우쿨렐레를 배우려면 뭐부터 해야하는가?! - 우쿨렐레 구입

우쿨렐레부터 사자!

부자들은 대충 비싼 것들은 예쁜걸로 고르면 된다! 하지만 우린 아니다...ㅠㅠ

뭘 사야할지 잘 모르겠다면 대충 쿠팡에서 사면 된다.

대충 5~7만원 짜리 사면 무난하다! 아래 링크에서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자.

 

초보 추천 5~7만 원 가성비 우쿨렐레

우쿨렐레 악보 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어떤 우쿨렐레를 구입할까요? 입니다. 자주 대답을 하다 보니 조건이 생기더군요. 5가지 조건과 추천 제품을 정리해 보았

11ukul.com

 

 

3. 우쿨렐레를 샀다! 뭐부터 시작해야 하는가?! - 조율!

우쿨렐레 배송이 되었다면 우선 조율부터 하자!(아래 영상 참고)
영상엔 없지만 새 우쿨렐레는 일주일 정도 줄이 계속 늘어난다. 고장난 거 아니니 수시로 조율하자!

생각보다 조율이 어렵다.... 어린이는 부모님에게 어른들은 기타 좀 치는 친구에게 물어보자!

4. 조율을 했다! 그럼 이제 뭐하냐?! - 우쿨렐레 들고 직접 연주해 본다.

우쿨렐레 독학  시작은 유튜브 아래 영상으로 시작하자

'하루 한 장 우쿨렐레'에서 제작한 15분이면 음알못도 우쿨렐레 10곡 가능 영상이 딱이다.

어때 생각보다 쉽지 않은가?

5. 여기까지 왔다면.... 좋아하는 노래를 반주하며 노래하자! 어디서?

하루 한 장 우쿨렐레(이 홈페이지)에서 악보를 찾고 뭐든지 뚱땅거리며 연주를 해보자.
아래 링크로 들어가라! 위 영상을 마스터 했다면 레벨 1,2정도는 할 수 있을거다.

 

우쿨렐레 악보 목록 (난이도 순)

최근 제작 악보는 반영이 안 되어 있습니다. (최근 제작 악보 보기) 난이도 ★ C, Am, F, G7 코드 정도로 성인기준 하루정도 배우면 연주할 수 있는 노래들 가을길(동요) 가을은(동요) 고기잡이(동요)

11ukul.com

 
악보집을 인쇄해서 보고싶다면!?
노래 하나하나 인쇄를 해도 되지만 아래 링크로 들어가보라!
멜론차트처럼 편하게 난이도별, 테마별 악보들을 인쇄해서 사용하기 좋게 모아두었다.
 

 

'교육 자료/인쇄용 교재' 카테고리의 글 목록

무료 코드 악보(우쿨렐레, 기타)와 교육 자료를 나눕니다. 룰루랄라 노래하는 행복한 세상을 바랍니다.

11ukul.com

 
단조로운 오른손 리듬을 어떻게 다양하게 해볼까? 연주 방법을 더 보고 싶거든 아래 유튜브 채널로 들어가서 구독!!!

하루 한 장 우쿨렐레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11ukul

 

하루 한 장 우쿨렐레 11ukul_com

www.youtube.com

 
혹시 연주 방법이 궁금한 악보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놔라 영상으로 제작해 주겠다.

지금까지 네이버 블로그 식으로 우쿨렐레 구입부터 독학 방법까지 알아보았다.

질문 있다면 댓글로

반응형

11ukul.com
CC BY-NC-ND